북부 에티오피아에서 전투가 몇 달

북부 에티오피아에서 전투가 몇 달 동안의 휴전을 깨뜨립니다.

북부 에티오피아에서

사설 토토 Tigrayan 반군과 정부는 갈등이 재개됨에 따라 서로를 먼저 공격한다고 비난합니다.

에티오피아 북부에서 정부군과 티그라야 반군 사이에 전투가 벌어지면서 5개월간의 휴전이 깨졌습니다.

두 사람은 아프리카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국가에서 21개월 간의 분쟁을 끝내기 위한 협상이

진전되지 않은 것에 대해 서로를 반복적으로 비난했습니다.

티그레이 인민해방전선(TPLF)은 정부군과 동맹군이 수요일 일찍 티그레이 남부를 향한 대규모 공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TPLF가 “휴전을 파괴했다”며 선제공격을 했다고 비난했다.

에티오피아 북부에 대한 접근이 제한되어 있어 라이벌 주장을 독립적으로 검증할 수는 없었지만,

암하라와 아파르 지역과 접한 지역인 티그레이 남부 주변에서 전투가 벌어졌다는 보고가 있었다.

TPLF 대변인 Getachew Reda는 AFP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입장을 방어하고 있습니다.”

그는 트위터에서 에티오피아 군대와 이웃 암하라의 특수부대, 민병대에 의해 “남쪽 전선의 우리 위치를 공격하기 위해” 공세가 시작됐다고 말했다.

에티오피아 공군은 수단을 통해 에티오피아 영공을 침범한 TPLF용 무기를 실은 비행기를 격추했다고 밝혔다.

사고 날짜, 항공기 종류, 격추 경위 등은 자세히 알려지지 않았다.

3월 휴전은 2020년 11월에 시작된 전쟁에서 전투를 일시 중지하고 3개월 휴식 후 전쟁에 피해를

입은 티그레이에 대한 국제 원조 재개를 허용했습니다.

북부 에티오피아에서

Abiy Ahmed 총리, 정부 및 TPLF는 양측이 평화 회담의 가능성을 제기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몇 주 동안 말싸움에 휩싸였습니다.

양측은 누가 협상을 주도해야 하는지에 대해 의견이 일치하지 않으며, TPLF는 대화가 시작되기 전에

티그레이의 600만 명에게 기본 서비스가 복원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Abiy 정부는 모든 협상이 국제 평화 운동을 주도하고 있는 아프리카 연합의 Horn of Africa 특사인 Olusegun

Obasanjo가 주도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반군은 퇴임하는 케냐 대통령 Uhuru Kenyatta가 중재하기를 원합니다.

광고

국제 위기 그룹(International Crisis Group)의 에티오피아 수석 분석가인 윌리엄 데이비슨(William Davison)은

“전면 전쟁으로 돌아가기” 전에 모든 당사자가 전투를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올해 초 합의된 이번 휴전의 심각한 위반은 양국이 적대 행위가 중단되는 즉시 무조건적인 대면 협상을 준비해야 할 필요성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또한 평화 회담이 실제로 이루어지도록 즉각적으로 보장해야 한다는 핵심 국제 및 지역 행위자들에 대한 귀머거리 경고이기도 합니다.”

화요일 에티오피아 국방군은 정부군이 자신들의 위치로 이동하거나 중화기로 포격을 가하고 있다고 주장함으로써 TPLF가 군대를 “비방”하려 한다고 비난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분쟁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사망했으며 대량 학살과 성폭력을 포함한 잔학 행위에 대한 광범위한 보고가 있었습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인도 최북단 지역인 티그레이와 이웃한 아파르와 암하라에서 인도적 지원이 필요합니다.

유엔 세계식량계획(WFP)은 지난주 티그레이 인구의 거의 절반이 심각한 식량 부족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굶주림이 깊어지고 영양실조 비율이 치솟았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