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 대선 앞두고 총기 가격 급등

소말리아 대선 앞두고 총기 가격 급등

‘소말리아에서 당신의 유일한 보호는 당신이 가진 무기의 수입니다.’

소말리아 대선

후방주의 사이트 소말리아 민병대의 표준 무기인 AK-47의 가격은 국회의원들이 국가의 차기 대통령을 선출하는 이번 주말 투표를 앞두고 총기 시장에서 급등했다.

소말리아의 하원과 상원 의원들은 5월 15일 두 명의 전직 대통령, 전 총리, 두 번째 임기 후보인 모하메드 압둘라히 모하메드(Farmajo)로 알려진

39명의 후보자 목록에서 결정합니다.

특히 모가디슈에서 투표를 앞두고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수도이자 Farmajo에 반대하는 강력한 Hawiye 일족의 요새.

2021년 4월, 정치인들이 Farmajo의 첫 임기를 2년 연장하려는 시도에 저항하면서 무력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대통령은 그것이 장기 연기된

선거를 허용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지만, 그의 비평가들은 그것을 “권력 장악”으로 해석했다.

소말리아 대선

두려움은 일요일에 논쟁이 있는 투표가 더 심각한 폭력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표준 AK-47의 가격은 총기 거래상을

대상으로 한 New Humanitarian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 몇 개월 동안 거의 40퍼센트나 올랐습니다.

Mogadishu에 기반을 둔 총기 상인 Ali Nur는 벨트식 PKM 기관총과 본격적인 전투에 필요한 장비인 RPG에 대한 수요도 높다고 말했습니다.

Farmajo가 임기 연장 계획을 포기하고 Mohamed Hussein Roble 총리가 총선을 통과하도록 허용한 후 가격은 작년 말에 하락했습니다(위 표 참조).

그러나 정치적 불신이 다시 한 번 고조되면서 하락세도 잠시였다.More news

Nur는 New Humanitarian과의 인터뷰에서 “정치인들은 자신을 보호하기를 원하고 자신의 씨족도 보호하기를 원합니다. “소말리아에서 당신의 유일한 보호는 당신이 가진 무기의 수입니다.”

정치산술

시내 호텔에서 청소부로 일하는 Amina Mo’alim은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걱정합니다. 그녀는 2021년 전투에서 약 100,000명으로 추산되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탈출해야 했습니다. 그들 중 다수는 도시 빈곤층이었습니다. 빈번한 가뭄과 장기간 지속되는 시골에서의 지하디스트 분쟁의 생존자였습니다.

그녀는 “대통령 후보들 중 누구도 패배할 경우 양보할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인정하지 않았다”고 New Humanitarian에 말했다. 다른 많은 소말리아인들처럼 그녀는 예방 차원에서 이번 주에 급여를 받지 않고 집에 머물렀고 다음 주에도 그렇게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공무원인 Abdirahman Hassan은 이러한 우려를 공유합니다. “매일 나는 Hodan 지구[주요 총기 시장]에서 새로운 무기를 구매하고 테스트한다는 소식을 듣습니다.”라고 그는 New Humanitarian에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현직 대통령이 패하고 양보하지 않으면 싸움으로 이어진다’고 말한다.”

소말리아 정치의 기반이 되는 클랜 기반 산술은 Farmajo가 일요일에 의원들이 모일 때 재선에 필요한 표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모가디슈에 의원 명단을 보낸 5개 지역 주. Puntland와 Jubbaland 두 곳이 야당을 지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almadug와 Hirshabelle은 토스업입니다. 반면 South West는 Farmajo에 대해 선언했습니다.